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경상도

맛있는 녀석들 동서남북 특집 남쪽 남해군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멸치구이 갈치구이 - 경남 남해군 삼동면 우리식당 위치 및 주소 메뉴 가격

by 엔조이홀릭 2019. 11. 22.
반응형

 

2019년11월22일 방영된 코메디티비

맛있는 녀석들 248회에서는

동서남북 특집

남쪽 남해군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멸치구이 갈치구이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동서남북 특집

남쪽 남해군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멸치구이 갈치구이

가게 내외부 모습!

 

 

멸치회무침, 멸치쌈밥, 멸치구이 순으로

먹는것이 순서라고 하네요!

 

 

밑반찬들의 비주얼!

 

 

멸치회무침과

직접 재배하셨다는 상추!

 

 

멸치는 가게 뒤에 있는 지족해협에서 잡힌

죽방멸치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멸치의 내장, 머리, 뼈를 떼어내고 손질해

수제막걸리식초, 매실액, 초장을 넣고 무친다고 하네요!

6개월 발효 후 맑은 물만 사용한다는

막걸리식초!

 

 

맛있게 먹는 법은

멸치회무침을 상추에 싸 먹으라고 하네요!

 

멸치 쌈밥의 비주얼!

 

 

만드는 법은

1. 갈치머리, 양파껍질, 파뿌리로 육수를 낸다.

2. 육수에 멸치를 넣고 끓여 졸인다.

3. 된장을 넣어 삶아낸 우거지 위에

멸치조림을 담아낸다.

 

상추에 밥, 우거지, 멸치, 마늘장아찌를

넣고 싸 먹는 것이 맛있게 먹는 법이라고 하네요!

 

 

남해에서 직접 낚았다는 갈치!

굽기 직전 천일염을 뿌려

간을 하는 것이 포인트라는 갈치구이!

 

멸치구이의 비주얼!

 

 

아침에 들어온 싱싱한 갈치를 손질해서

천일염을 뿌려 굽는다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동서남북 특집

남쪽 남해군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멸치구이 갈치구이

경남 남해군 삼동면 우리식당 메뉴 및 가격

 

갈치찌개 15000원

갈치구이 20000월

멸치구이 20000원

멸치회무침 

소 20000원 중 30000원 대 40000원

멸치쌈밥 10000원

 

 

맛있는 녀석들 동서남북 특집

남쪽 남해군 멸치쌈밥 멸치회무침 멸치구이 갈치구이

경남 남해군 삼동면 우리식당 위치 및 주소

 

구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지족리 288-7

신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876번길 7

 

 

*구글, 네이버에서 " enjoyholic"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지역별로 방송 음식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내 검색으로 다양한 방송 음식점이 검색이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