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9/11/237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현우 고소한 추억을 곱씹는 참새구이 따뜻한 청주 - 서울 종로구 청진동 참새집 위치 및 주소 메뉴 가격 2019년11월22일 방영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6회에서는 고소한 추억을 곱씹는 참새구이 청주 가게가 소개되엇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현우 고소한 추억을 곱씹는 참새구이 따뜻한 청주 가게 내외부 모습! 붓어를 넣은 청주에 불을 붙여주는 주인장! 참새에는 참기름을 발라가며 구워주네요! 다른 기간에는 참새들이 벌레를 먹지만 추수를 하는 한 달 정도는 곡식을 먹기에 한달 정도만 잡아서 먹을 수 있다는 사장님! 참새구이의 비주얼! 참새구이를 처음 먹어 본다는 이현우씨! 맛있다고 하네요! 뼈까지 통째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뼈가 바삭바삭한 식감을 줘서 전체적으로 조화로워지고 쫄깃쫄깃하다고 하네요! 닭을 싹 줄여놓은 농축해 놓은 맛이라는 이현우씨! .. 2019. 11. 23.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현우 종로 쫄깃살 돼지갈비 - 서울 종로구 평원숯불갈비 메뉴 및 가격 위치 및 주소 2019년11월22일 방영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6화에서는 종로의 쫄깃살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현우 종로 쫄깃살 돼지갈비 가게 모습! 목살, 항정살, 갈비살 사이에 위치해 있다는 쫄깃살! 돼지 한 마리에서 40g만 나오는 귀한 부위라고 하네요! 그래서 테이블당 2인분 밖에 주문이 안된다고 하는군요! 쫄깃살 구이의 비주얼! 소고기 처럼 살짝 덜 익혀서 먹어야 맛있다는 사장님! 쫄깃살을 맛본 허영만 작가! "이거 괜찮네" 약간 부드러운 힘줄 같은 걸 여러 개를 딱 묶어놔서 그걸 씹는 느낌이라는 이현우씨! 갈매기살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훨씬 쫄깃하면서 부드럽다고 하네요! 자연적으로 양념이 되어 있는 맛이 훌륭하다는 이현우씨!.. 2019. 11. 23.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우럭 미역국 세운상가에서 40년 잔뼈 굵은 대박집 - 서울 종로구 장사동 부산횟집 메뉴 및 가격 위치 및 주소 2019년11월22일 방영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6회에서는 세운상가에서 40년 잔뼈 굵은 대박집 우럭 미역국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우럭 미역국 세운상가에서 40년 잔뼈 굵은 대박집 가게 내외부 모습! 녹이 슬은 화구가 세월을 보여주네요! 기본 찬의 비주얼! 완도에서 온다는 미역을 우럭탕에 넣는다고 하는데요! 미역을 먼저 건저 먹으면 고기는 그동안에 익는다고 하네요! 미역을 푹 끓이지 않고 바로 데쳐서 먹기 때문에 미역이 쫄깃쫄깃하고 맛이 한층 더 나는 것 같다는 허영만 작가! 미역은 마른 미역을 사용하는 것이아니라 염장을 한 미역을 6시간 동안 짠기를 뺀뒤 사용한다고 하네요! 우럭의 비주얼! 다른 집 우럭하고 맛이 좀 다.. 2019. 11. 23.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종로를 대표하는 맛있는 노포 이현우 녹두지짐 평양냉면 - 서울 종로구 유진식당 위치 및 주소 메뉴 가격 2019년11월22일 방영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6화에서는 종로를 대표하는 맛있는 노포 이현우 녹두지짐 평양냉면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종로를 대표하는 맛있는 노포 녹두지짐 평양냉면 가게 내외부 모습! 약 1968~9년부터 장사를 해왔던 기억이 있다는 사장님! 녹두지짐의 비주얼! 두텁다는 이현우씨! 고기가 없어서 좋고 정말 담백하다고 하네요! 고기가 많이 들어간 것은 느끼함이 있지만 이것은 집에서 어릴 때 먹었던 담백함이 있다고 하네요! 프라이드치킨 정도의 바삭함의 겉과 달리 속은 되게 부드럽다고 하네요! 녹두지짐을 만들때 이 집은 돼지기름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돼지기름에 해야 고소하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해진다고 하네요.. 2019. 11. 2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