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가수 이은하 쿠싱증후군으로 3개월 사이 15kg 증가한 안타까운 사연! 쿠싱증후군이란?

by 엔조이홀릭 2017. 12. 1.
반응형

2017년11월30일 방영된 TV조선 마이웨이에는
가수 이은하씨가 출연을 했습니다.


가수 이은하씨는 희소병 척추 분리증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희귀병으로 인해서 3개월 사이 15kg이 증가 했다고 하네요!


척추가 뒤틀려 움직일 때마다 고통스럽다고 하는데요!

완치를 위한 방법은 수술이지만..



당장 일이 들어오면 해야 했었다는 이은하씨!



당장 자신이 수술을 해서 누우면 돈을 벌 사람이 없어서

스테로이드 진통제를 맞으며 버텼다고 하는데요!



스테로이드 진통제에서 오는 만에 하나의 부작용이

쿠싱 증후군이라고 하네요!



쿠싱 증후군 환자는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글게 되고, 비정상적으로 목 뒤에 지방이 축적되며,

배에 지방이 축적되어 뚱뚱해지는 반면 팔다리는 오히려 가늘어지는 중심성 비만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생계를 위해서 뒤로 미루었던 수술로 인해서..쿠싱증후군에 걸린 이은하씨!

한순간에 변해버린 이은하씨의 모습을 보니..

정말 안타깝네요..


아래 영상은 마이웨이 이은하씨 영상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