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경기도

맛있는 녀석들 100년 식당 특집 안성장터국밥 소머리국밥 설렁탕 - 경기 안성시 영동 안일옥 본점 위치 및 주소 메뉴 가격

by 엔조이홀릭 2021. 5. 1.
반응형

 

2021년4월30일 방영된 코메디티비

맛있는 녀석들 323화에서는

100년 식당 특집

안성장터국밥 소머리국밥 설렁탕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100년 식당 특집

안성장터국밥 소머리국밥 설렁탕

가게 내외부 모습.

 

 

안성 장터 귀퉁이에서

시작되었다고하네요.

우시장에서 나오는 부산물로

국밥을 끓여 상인들에게 판매.

 

 

당시에는 소로 끓인 탕이라는 뜻으로

우탕이라고 통칭.

 

 

지금 처럼 부위를 세분화해서 파는 게 아닌

수급 가능한 부위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밑반찬의 모습.

 

 

섞박지는 일주일간 숙성한다고 하네요.

 

 

안성장터국밥의 모습.

 

 

 

국물을 내는 사골, 잡뼈, 소머리는 국내산 한우.

갈비, 도가니, 꼬리, 우족등은 호주, 미국산 사용.

사골, 잡뼈, 소모리, 양지머리로 낸 육수에

소꼬리 육수를 추가하는 것이 

맛의 비법이라고 하네요.

 

 

본연의 맛을 즐기는게 맛있게 먹는 법이라고 하네요.

 

 

소머리국밥과 설렁탕의 모습.

 

 

머릿고기만 들어가는게 소머리국밥.

머릿고기와 양지가 들어가면

설렁탕이라고 하네요.

 

맛있는 녀석들 100년 식당 특집 

안성장터국밥 소머리국밥 설렁탕 

경기 안성시 영동 안일옥 본점 메뉴 및 가격 

 

설렁탕 9000

곰탕 9000

소머리국밥 10000

안성국밥 8000

모듬수육 45000

 

맛있는 녀석들 100년 식당 특집 

안성장터국밥 소머리국밥 설렁탕 

경기 안성시 영동 안일옥 본점 위치 및 주소 

 

구주소 : 경기 안성시 영동 25-1

신주소 : 경기 안동시 중앙로411번길 20

 

*구글, 네이버에서 " enjoyholic"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지역별로 방송 음식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내 검색으로 다양한 방송 음식점이 검색이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