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경상도

생활의달인 국수의 전설 - 부산 영도구 봉래동 영도 옛날국수

by 엔조이홀릭 2016. 2. 23.
반응형

 

 

2016년 2월22일 생활의 달인에는 국수의 달인이 출연을 했습니다!

(위치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부산 영도옛날국수

황부시 달인!!

 

 

달인의 가게에서는 직접 면을 뽑는 국수 가게인데요!!

이 집 면이 그렇게 쫄깃쫄깃 하다고 하는군요!!

 

 

하루에 열두 번도 더 면의 상태를 꼼꼼히 확인한다는 달인!!

가장 중요한 것은 반죽하고 건조 딱 두 가지라는 달인!!

 

 

 소금물에 달갸을 띄워놓고 염도가 몇인지 정확하게 맞추는 놀라운 달인의 능력까지!!

 

 

 정확히11% 맞추네요!! 

 

 

달인의 면과 일반면을 2시간 불린 후 사람들에게 먹게 해 보았습니다.

 

 

달인의 면이 덜 퍼졌다는

심지어 달인의 면은 금방 삶은 것처럼 그런 느낌도 있다고 하네요..

 

 

달인의 국수를 사용하는 국수집에 손님들에게

몰래 다른 국수를 줍니다.

손님들이 눈치채지 못할 줄 알았는데

먹어본 손님들이 단번에 알아내네요..

씹는 식감이 확연이 차이가 나나 봅니다!!

 

언젠가 부산 들리는 일이 있으면 꼭 저 면을 사와 보고 싶네요!!

 

생활의 달인 국수의 전설 부산 영도 옛날국수 위치 및 전화번호

 

부산 영도구 봉래동3가 19-1

(영도 봉래시장 안쪽에 위치한 듯 하네요!)

 

051-416-886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