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경상도

백종원의 3대천왕 경주 달걀 김밥 - 경북 경주시 교동 교리김밥

by 엔조이홀릭 2016. 4. 3.
반응형

 

2016년4월2일 방영된 백종원의 3대천왕 31회 김밥편에서는

경주 달걀 김밥 집이 소개되었습니다.

(자세한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수학여행지의 꽃 경주에 방문하게 되면

꼭 들려야 하는 성지라는 이 곳 김밥집!!

 

 

 

 이 집 김밥의 특징은 엄청난 양이 들어가는 달걀 지단!!

이 집 근처만 가면 달걀지단 부치는 냄새가 동네에 풍긴다고 할정도네요..

 

 

아주머니 두 분이 하루종일 부친다는 달걀지단!!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이 집에 들어가서 먹으려면 기본적으로 사야하는 김밥2줄!

 

 

김밥 속 비주얼!!

정말 달걀지단 비주얼이 쥑이네요!!

 

 

3분의2가 지단이네요!!

 

 

일반 김밥이 참기름의 맛에 단무지가 상쾌한 맛을 준다면

이 집 김밥은 고소한 맛이 강하다는 백설명!

 

 

 다른 집 김밥처럼 밥에 참기름을 넣지 않고 맨밥으로 김밥을 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른 재료들을 절어셔 속재료로 사용하고,

맨밥과 조화롭다는 백설명!! 

 

 

 이 집 또하나의 별미!!

국수!!

일반 분식 김밥은 맛이 쎄서 맛이 더쎈 라면과 먹어야 좋다고 하는데..

이집은 김밥보다 국수가 맛이 더 쎄서

이 집 김밥과 어울린다고 하네요!

 

 

주변에 아무것도 없었던 이 집이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유례는..

건너편 집이 예전에 요정이었고,

그곳에서 이 집 할머니에게 이것저것 주문을 하면서 기와장 담너머로 음식을 주고받았다는 백설명!

 

백종원의 3대천왕 경주 달걀 김밥 교리김밥 메뉴 및 가격

 

김밥2줄 5600원

김밥3줄 8400원

잔치국수 5000원

 

백종원의 3대천왕 경주 달걀 김밥 교리김밥 위치 및 전화번호

 

주소 : 경북 경주시 교동 69

전화번호 : 054-772-513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