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예능프로그램

미필적 고의 개그콘서트의 짜증나게 웃기는 코너

by 엔조이홀릭 2013. 1. 27.
반응형

 

 

 

개그콘서트의 새로운 코너인 미필적고의라는 코너가 화제 입니다!!

 

 정말이지 이 코너..

짜증나게 웃깁니다!!ㅋ

 

 

미필적고의의 출연진은

김원효, 박성광, 임우일, 송병철, 김대희등

개그콘서트의 한 축을 담당하는 개그맨들과

신인개그맨 임우일 등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갑니다.

 

 

 

 

개그콘서트의 미필적고의는

박성광씨가 택배기사 대리운전기사 세탁소직원등등으로 역할을 맞고

부자집 사람들인 김대희, 송병철, 김원효등에게 13,000원을 받기 위해 비굴함도 감수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웃음을 선사합니다.

 

 

박성광씨는 자신의 돈을 받기 위해서 부잣집 도련림들의 싸움에 휘말리기도 하고

집안의 어른인 김대희씨가 자식들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하면 같이 꿇는등

소액의 돈이지만 자신의 정당한 대가를 받기 위해서 눈물겨운 사투를 벌입니다.

 

 

물론 부잣집 사람들도 고의적으로 박성광씨에게 돈을 주지 않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제목과 같이 미필적고의로 그들도 의도치 않게 돈을 지불 하지 않게 되면서 이 코너의 웃음 코드를 만들어 냅니다.

특히 이 코너에서 박성광씨의 분노,불쌍,어처구니없는 표정연기가 이 코너의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개그콘서트의 미필적고의라는 이 코너는 자칫 잘못하면 사람들에게 짜증만 남겨주고 비호감이 될수도 있었겠지만..

극중의 이런 짜증나는 상황이 있을 수도 있겠다라는 공감과 개그맨들의 연기가 잘 어우러지면서

당분간은 큰 사랑을 받을 코너인듯 합니다!!

 

 

미필적고의 사전적 뜻

 

 

다음 어학사전의 뜻!!

 

[법률] 행위자() 범죄 사실 발생 적극적으로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자기 행위 어떤 범죄 결과 발생 가능성 있음 알면서도 행위 하는 의식.

 

두산백과

 

자기의 행위로 인하여 어떤 범죄결과의 발생가능성을 인식(예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의 발생을 인용(認容)한 심리상태.
 

예컨대, 보험금을 탈 목적으로 밤에 자기의 집에 방화(放火)할 때에 혹시 옆집까지 연소(延燒)하여 잠자던 사람이 타죽을지도 모른다고 예견하면서도, 타죽어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방화한 경우와 같다. 미필적 고의는 불확정적 고의의 하나이다.

앞의 예에서 보험금 사취(詐取)를 위한 방화에 대해서는 확정적 고의가 있으나, 그로 인한 옆집 사람의 연소사(延燒死)의 결과에 대해서는 미필적 고의가 있게 된다. 미필적 고의는 고의와 과실의 중간영역에 위치하는 인식 있는 과실과의 구별이 어렵다. 앞의 예에서, 방화로 인하여 옆집에 연소함으로써 잠자던 사람이 타죽을지도 모른다고 예견한 점에서는 미필적 고의와 인식 있는 과실이 공통하지만, 다만 타죽어도 할 수 없다고 인용한 심리상태는 미필적 고의가 되고, 아직 초저녁이어서 깊이 잠들지 않아 곧 깨어나서 타죽지는 않을 것이라고 확고히 믿는 심리상태는 인식 있는 과실이 된다고 이론상 일단 이렇게 구별되지만 실제상 그 입증은 어렵다.

미필적 고의가 있는 경우, 앞의 예에서는 살인죄의 책임을 지게 되고, 인식 있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과실치사(過失致死)가 되어 형이 가벼워진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