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영화리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주연 류승완 감독 군함동 런칭 예고편 공개! 예고만으로도 분노가 생기네요!

by 엔조이홀릭 2017. 1. 25.
반응형


2017년1월25일
영화 군함도의 런칭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194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인들을 강제 징용해서..

공간이 좁아 제대로 서있기도 힘든 열악한 해저 탄광에서 하루 12시간씩 채굴 작업에 동원..



일부는 부적합한 채굴 조건으로 인해 병에 걸리거나 탄광 사고, 영양실조 등으로 사망을 했고,

일부는 도망을 가다가 바다에 빠져서 익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곳에서 강제징용되어 노역을 하던 사람들은

그 섬을 지옥섬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5년 7월 세계유산위원회에서는

일본이 신청한 '메이지 산업혁명 유산'이 세계유산으로 최종 등재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지정된 곳에는 조선인 약6만여 명이 강제 동원된 바 있는 하시마 탄광과 나가사키 조선소 등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출처!)


위안부 문제와 군함도 문제도 그렇고,

일제 강점기 시절 우리가 알지 못했던..혹은 관심이 없었던..

일본으로 부터 자행된 수많은 악행들..그리고 역사 왜곡등..

우리가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철저하게 사과를 받아야 할 것도 많다고 생각되어지네요!



군함도의 주연으로는

배우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씨인데요!

정말 배우 라인업만으로도 기대감이 급상승인데..



감독이 류승완 감독이네요!

올 여름 개봉 한다고 하는데..

가슴 아픈 내용이겠지만..

기다려지는 작품이네요!


아래 영상은 영화 군함도의 런칭 예고편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