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TIP

2TV생생정보 프라이팬 코팅방법, 탄 냄비 복구 방법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만능 세제

by 엔조이홀릭 2019. 6. 13.
반응형

2019년6월13일 방영된 2TV생생정보에서는

프라이팬 코팅방법, 탄 냄비 되돌리는 법,

주방후드 기름때 제거 만능 세제가 소개되었습니다.

 

프라이팬 코이하는 법

1. 프라이팬에 우유를 200ml가량 붓는다.

2. 잘게 부순 달걀 껍데기를 넣는다.

3. 우유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끓인다.

 

4. 프라이팬의 우유, 달걀 껍데기를 버린다.

5.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은 뒤 물로 헹군다.

 

코팅 전과 후

 

들러붙던 계란 후라이가 안들러붙네요!

 

우유에는 카세인이라는 단백질이 많고

달걀 껍데기 안의 흰 막도 단백질이라고 하는데요!

단백질은 열을 받게 되면 서로 잘 연결이 되고

연결된 상태에서는 접착력이 생기기 때문에

프라이팬 표면의 흠집 사이로 들어가서

코팅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탄 냄시 복구방법!

 

탄 냄비를 물에 불린 후

커피 찌꺼기로 문지르면 끝이라고 하네요!

 

커피 가루 입자가 천연 연마제 역할을 한다고 하는군요!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 방법은

만능 세제를 물에 넣어 제거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만능세제 만드는 법

1. 구연산과 베이킹소다 각각 3숟가락을 넣는다.

2. 주방 세제 1숟가락 넣고 섞는다.

 

3. 틀에 적당량을 넣어 소분한다.

4. 상온에서 1시간 정도 굳힌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이 만나면

이산화탄소 기체가 발생하면서 기포가 형성되는데

이렇게 생긴 기포가 이물질이 접착 면에

붙어 있는 힘을 약화식켜서 쉽게 세척이 된다고 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