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TIP

백종원의 골목식당 여수 꿈뜨락몰 버거집 솔루션! 장사의 기본부터 다시!

by 엔조이홀릭 2019. 5. 23.
반응형

 

2019년5월22일 방영된 백종원의 골목식당 67회에서는

여수 꿈뜨락몰 버거집의 솔루션이 있었습니다!

 

 

백종원 대표의 숙제를 받고

열흘 동안 장사까지 포기하면서

햄버거 투어를 했다는 사장님!

 

투어 결과 패티와 빵, 소스에

특별함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소고기 패티에

간 마늘, 올리브유 + 로즈메리등으로

숙성하는 방법을 생각했다는 사장님!

 

하지만 사장님이 놓친 부분은

소고기를 사용하면 원가가 높아지는데 원가계산이 없었다는 것과

간마늘과 올리브유+로즈메리에 양념하는 것은

숙성이아니라 연육이라는 백종원 대표!

 

백종원 대표는

사장님이 생각한 간마늘, 올리브유 + 로즈메리 연육법과

자신이 소금+후추로 양념한 패티를 굽게해서 비교를 해봅니다!

 

 

3가지 평가를 해본 결과

 

사장님 스스로도 차이점을 잘 못느끼겠다고 하시네요!

 

 

 

백종원대표는 재료와 과정에 공들이는 것은 좋지만

경험,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맛을 먼저 잡으려고 하기 전에

당장 옆에 있는

가격, 신선도부터 잡아야 한다고 하네요!

 

원가계산도 없이

맛을 찾아 전국투어를 한다는 것은

순서가 잘 못 되었다는 백종원 대표!

 

사장님에게 지금 필요한 방향성은

얼마나 맛있고, 저렴하고, 빠르게 만드느냐라고 하네요!

 

100m달리기 속도가 느린 문제점을

신발부터 구매하며 신어 본 격이라고 하네요!

 

 

백종원대표는 여수 꿈뜨락몰 버거지 사장님에게

고기가격 조사 후

판판매가와 동선짜기를 먼저

생각해 보라고 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