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예능프로그램

인간의 조건 - 유익함고 재미 모두 갖춘 예능프로

by 엔조이홀릭 2013. 1. 29.
반응형

 

 

 

 

 

KBS2 TV에서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인간의 조건 리뷰입니다.

 

인간의 조건은 1편에서는 현대인들의 필수품인 휴대전화와 TV, 인터넷을 멤버들에게 1주일간 사용하지 못하게 하면서

문명의 혜택과 그 혜택을 사용하지 못할 때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었는데요!!

이번에 정규편성으로 자리매김한 인간의 조건의 이야기는

"쓰레기 없이 살기"라는 주제로!!

현대사회에서 넘처나는 일반쓰레기와 재활용쓰레기 그리고 음식물쓰레기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현대인들이 얼마나 많은 쓰레기들을 생산해 내는지에 대한 고찰을 합니다!!

 

 

박성호, 김준호, 김준현, 정태호, 허경환, 양상국등의 여섯 남자들은 일주일간 합숙생활을 하면서

쓰레기 없이 사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해서  현대인들이 자신의 모습을 돌아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과연 이들은 일주일 동안 쓰레기를 배출 안하면서 살 수 있을까요?

 

 

 

여섯 남자에게 미션을 공개하기전 한 나절 동안 이들이 만들어낸 쓰레기의 양입니다.

무심코 버렸던 쓰레기와 음식물들이 하루만에 이렇게나 많이 나오는군요!!

 

 

여섯 남자들은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밀폐용기와 텀블러, 수저와 젓가락등을 구입하는데요!!

이렇게 조그마한 제품을 구입하는데도 쓰레기들이 쏟아지는군요..

현대인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 쓸데없는 쓰레기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인간의 조건은 우리들이 무심코 지나갈 수 있는 정보들도 콕 집어서 설명을 잘 해줍니다.

 

"우리나라의 국민 한 사람당 1년에 사용하는 두루마리 화장지는 35M짜리 약 17개"

"구매 식자재중 벼려지는 음식물 20% 1년에 가구당 75만원 낭비하는 셈"

"비닐은 썩어서 분해되 없어지는 데 100년 이상이 소요"

 

 

"음식물 쓰레기는 하루 1만 5000톤이 발생, 가정 및 소형/대형 음식점이 전체 발생랴의 85%"

"우리 나라가 푸짐한 상차리기로 낭비하는 음식물은 하루 1만 3,671톤"

"우리 나라 1,3000만 가정이 일주일에 밥 한그릇 국 한그릇을 버릴 경우 연가 2만 1,000톤의 에너지가 낭비되고, 5만6,000톤의 온실가스가 배출"

 

 

 

"12명이 하루 1개씩 종이컵을 아끼면 연간 20년생 나무 1그루 심는 효과"

"한 개의 종이컵이 썩는데 필요한 시간 30년" 

 

이라는 정보를 주면서 현대인들의 무분별한 생활에 대한 위험성에 대하여 이야기를 합니다.

  

인간의 조건은 우리의 행동에 대해서 박성호, 김준호, 김준현, 정태호, 허경환, 양상국 이라는 여섯남자들을 통해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다시 한번 돌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익함과

개콘에서 잘나가는 여섯 남자들의 가식없이 행동하는 모습에서 웃음까지 유발 할 수 있는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갖춘 예능 프로그램인 듯 합니다!!

 

정규편성이 된 만큼 더욱 유익한 주제로 이야기들을 만들어 나가면 좋겠군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