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경상도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윤유선 경주 전통의 맛 문어 무침 참문어 - 경북 경주시 성동동 성동시장 할매문어집 위치 및 주소

by 엔조이홀릭 2020. 11. 20.
반응형

 

2020년11월20일 방영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78회에서는

윤유선 경주 전통의 맛

문어 무침 참문어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주소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윤유선 경주 전통의 맛

문어 무침 참문어 가게 내외부 모습.

 

 

수족관에 들어가 있는 문어들.

 

 

엄청난 크기의 문어네요.

 

 

끓는 물에 문어를 넣었다 뺏다 반복하면

모양이 이뻐진다고 하네요.

 

 

동해안 참문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단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군요.

 

 

데친 문어를 살짝 얼린 후 썰어주고

 

 

파, 다진 마늘, 청양고추를 넣고

마무리 참기름을 두른뒤 버무려주면

완성되는 문어 무침.

 

 

문어 무침의 모습

 

문어무침은 최소1시간 전 예약을 부탁드린다고 하네요.

포장만 가능!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다고 하네요.

 

 

소금이나 초장에 찍어 먹거나 했는데

무치니까 너무 맛있다는 윤유선씨.

 

문어무침은 최소1시간 전 예약을 부탁드린다고 하네요.

포장만 가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윤유선 경주 전통의 맛 

문어 무침 참문어 

경북 경주시 성동동 성동시장 할매문어집 위치 및 주소 

 

구주소 : 경북 경주시 성동동 51-1

신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281번길 11

 

연락치 : 010-2820-9162

 

방송 직후에는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네이버에서 " enjoyholic"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지역별로 방송 음식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내 검색으로 다양한 방송 음식점이 검색이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