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행리뷰/테마여행서울의공원

서울숲 공원 ((서울 성동구 공원 여행))

by 엔조이홀릭 2010. 7. 16.
반응형

 

 


나무들이 모여 숲을 이루었고, 숲을 가꾸어 공원이 되었습니다.


어른들은 편히 쉬어 좋고,
아이들은 신나게 뛰어 놀아 좋고,
연인들은 오순도순 산책하며 좋은 서울숲에 가봤습니다.


서울숲은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모여있는 재미난곳!!
어른부터 아이까지 보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이 서울숲에는 요소요소 숨어 있습니다.


*바닥분수

서울숲 정문을 들어서면 바로 만날 수 있는 분수는 한낮의 찌는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줍니다.
아이들은 아무런 걱정없이 분수가 가동되기 시작하면 바로 분수로 다이빙을 하고,
어떤 아이들은 수영복까지 미리 챙겨 입고 분수가 물을 뿜길 기다리더군요!!
카메라를 들고 열심히 찍고 있던 저도 분수로 뛰어들고 싶은 충동이 일지만,,,ㅋ~참았습니다!!~

-서울숲 바닥분수 가동시간
 평일:12:00~13:00, 14:00~15:00, 16:00~17:00
 주말:11:00~12:00, 13:00~14:00, 15:00~16:00, 17:00~18:00

*휴식하기 좋은 드넓은 잔디밭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 쉴 수 있는 잔디가 있습니다.
돗자리 하나 펴고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 놀고 피곤에 지친 부모들은 그늘에서 쉬고,
연인들은 가벼운 피크닉 음식을 쌓와서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냅니다.

*동물들과의 교감

오래전 경마장이었다던 서울숲의 한켠엔 아직도 말을 키우고 훈련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한쪽엔 축사가 있고 한쪽에 말을 직접 타고 자세를 가르쳐 주는 곳이 있습니다.
조금더 깊이 숲안으로 들어가보면 꽃사슴과 고라니를 방생하여 키우는 곳도 있습니다.
도심속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동물을 이렇게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니 즐거운 일입니다.
꽃사슴들은 사람들을 겁내 하지 않고, 사람들이 먹이를 뽑아 주면 당연한 듯이 먹습니다.
어찌보면 본능을 읽고 살아가는 듯도 하고 어찌보면 걱정없이 편히 사는 것도 같습니다.

*아이들 자연학습

숲 한켠에 자리잡은 나비정원과 곤충식물원이 자리를 잡고 아이들을 기다립니다.
나비 애벌레가 갈아먹은 잎과 날아다니는 나비들 여러곤충들이 살고 있는 곤충식물원등
아이들이 체험하고 배울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곤충식물원 개장시간 
  10:00 ~ 17:00

*산책하기 좋은곳

숲이라는 것이 주는 여유로움과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넓은 크기의 공원에 커다랗게 자란 나무들과 푸르르게 싹을 피운 잎싸기들..
새소리와 한여름을 알리는 매미소리를 들으며 천천히 풍경을 보며 걷기에 참 좋습니다.

*자전거여행

서울숲은 굉장히 크다고 할수 없지만 그 규모가 절대로 작다고 할 수 없습니다.
걸어 다니며 모든 곳을 당장 보겠다고 생각한다면 자전거여행도 좋을 것입니다.
걸으면서 느낄 수 있는 풍경의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은 덜하겠지만
넓은 숲이니 만큼 자전거를 타고 다니며 요소요소 숨겨진 재미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연인이 함께 데이트코스 형식으로 왔다면 커플 자전거를 대여해서 타고 다니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찍기 좋은곳

여러 외국의 좋은 공원을 모델삼아 만든 공원인 만큼 숲 중간중간에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는 장소들이 있습니다.
그 장소들을 두고 풍경을 찍어도 좋고, 가족사진을 찍어도 좋고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을 찍어주어도 좋은거 같습니다.





끝으로 서울숲은..

여유와 한가로움 그리고 즐거움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연인들 혹은 사진을 찍으러 오는 사람들 모두가다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갈 수 있는 좋은 장소라고 생각 합니다.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다 오늘은 전국에 장맛비가 시원하게 내리네요!!
더위를 잠시나마 씻어주는 장맛비가 너무 많이 내려서 홍수 피해가 있지 않을까 걱정이군요!!
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서울숲은 대중교 접근성이 나쁜편은 아닙니다.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할 수 있다면 뚝섬역에서 하차하신 후 1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버스로 환승하는 곳이 나옵니다.
2224,2413번 버스로 환승을 하시면 서울숲 입구 바로 앞까지 3정거장 만에 도착합니다.
걷는것두 15분 정도 걸리는데 환승이가능한 버스 타고 편안히 가는 것 추천 합니당@@~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