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전라도

맛있는녀석들 광주 오리탕 골목특집 광주광역시 - 광주 북구 유동 영미오리탕 메뉴 및 가격 위치 주소 방송 맛집

by 엔조이홀릭 2019. 5. 24.
반응형

 

2019년5월23일 방영된 맛있는 녀석들 222회에서는

골목 특집 광주광역시 오리탕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광주 오리탕 가게 내외부 모습!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던 곳이네요!

 

광주 오리탕 골목은

1980년대 광주에서 본격적으로

오리탕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형성되었다고 하네요!

 

육수보충은 한번만 해 준다고 하네요!

 

갓김치와 고추짱아찌, 콩나물무침과

김치, 깍두기의 모습!

 

흰쌀밥에 갓김치!

 

향긋한 미나리가 듬뿍 올려진다는

오리탕의 비주얼!

 

미나리를 따로 더 주시네요!

 

오리탕은

오리, 된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에

들깨즙을 넣고 끓인뒤

담백한 맛을 위해 오리기름을 제거

 

초벌한 뚝배기에 다진마늘, 고춧가루,

들깨즙을 다시 넣어 끓여낸다고 하네요!

 

들깨즙이란

국내산 생들깨를 물과 함께 갈아낸 후

채에 걸러낸 100% 들깨즙이라고 하네요!

 

오리탕 맛있게 먹는 법은

매실액 넣은 상큼한 초고추장에

들깻가루 섞어서

미나리와 오리를 찍어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오리탕 육수에 샤브샤브한 미나리를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첫입에 미각을 사로잡고

대빵 맛있다고 하네요!

 

 

오리고기는 그동안 먹었던 오리탕과는 차별된 맛이라고 하네요!

 

https://enjoyholic.tistory.com/4364

 

맛있는 녀석들 광주 떡갈비 골목특집 광주광역시 - 광주 광산구 송정2동 화정떡갈비 메뉴 및 가격 위치 주소 방송 맛집

2019년5월24일 방영된 맛있는 녀석들 222회에서는 골목 특집 광주광역시 떡갈비 가게가 소개되었습니다. 위치와 메뉴 가격은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광주 떡갈비 가게 내외부 모습! 연예인 사인..

enjoyholic.tistory.com

 

맛있는녀석들 광주 오리탕 골목특집 광주광역시

광주 북구 유동 영미오리탕 메뉴 및 가격

 

오리탕 한마리 49000

오리탕 반마리 30000

오리로스 50000

오리주물럭 50000

공기밥 1000

 

맛있는녀석들 광주 오리탕 골목특집 광주광역시

광주 북구 유동 영미오리탕 위치 및 주소

 

구주소 : 광주 북구 유동 102-31

신주소 : 광주 북구 경양로 126

 

 

*구글, 네이버에서 " enjoyholic"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지역별로 방송 음식점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내 검색으로 다양한 방송 음식점이 검색이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