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TIP

2TV생생정보 우리가 궁금한 네모 상한 계란 고기 우유 판별법 및 보관방법

by 엔조이홀릭 2019. 7. 5.
반응형

 

2019년7월5일 방영된 KBS 2TV생생정보에서는

우리가 궁금한 네모

상한 음식 판별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상한 달걀 판별법!

 

 

신선한 달걀은 물에 넣으면 가라앉고

오래된 달걀은 떠오른다고 하네요!

 

수분이 증발해서 밀도가 낮아져서 떠오른다고 하는군요!

 

 

또는 계란을 깨뜨린 후

노른자에 이쑤시개를 꽂았을 때

이쑤시개가 서있으면 신선한 달걀!

 

 

쓰러지면 오래된 달걀이라고 하네요!

 

 

올바른 달걀 보관법은

 

 

뾰족한 부분을 아래쪽으로 해서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라고 하네요!

 

 

상한 고기 판별법!

고기를 전자렌지에 약 1분30초간 돌려줍니다.

 

 

상한고기는 어두운 갈색빛으로 변하게 되며

시큼한 냄새까지 난다고 하네요!

심하게 부패한 경우에는 표면에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생긴다고 합니다!

 

 

냉동육을 꺼내서 해동된 뒤에

다시 재냉동이 되면..

 

세균이 약 85배 증가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냉동육이 해동되면 재냉동을 하면 안된다고 하는군요!

 

처음 냉동을 할 때부터

먹을만큼 소분해서

공기 접촉을 최소화 한 뒤

 

냉동 보관하라고 하네요!

 

신선한 우유 판별법!

 

차가운 물에 한 방울의 우유를 떨어뜨리면

 

 

신선한 우유는 아래로 뭉쳐지고

상한 우유는 퍼져서 물 전체가 탁해지네요!

 

또한 손톱에 떨어뜨려보면

신선한 우유는 방울로 뭉쳐있지만

상한 우유는 흘러내린다고 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