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속음식점&정보/요리비법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에릭 핫도그 릭도그 치킨무 레시피! 핫도그 유래!

by 엔조이홀릭 2019. 5. 17.
반응형

 

2019년5월16일 방영된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에서는

신화 에릭의 핫도그 만드는 법이 소개되었습니다!

 

핫도그의 유래!

 

19세기 무렵 미국에서 태어난 핫도그

빵 사이의 긴 소시지의 모양이

 

몸통이 긴 닥스훈트를 닮았다 하여

뜨거운 개(HOT DOG)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는 미군을 통해 콘도그가 들어왔지만

저렴한 옥수수가루로 만들어 비주류 음식이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밀가루 반죽으로 진화하며

겉은 더욱 바삭해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에릭의 핫도그 릭도그 레시피!

 

1. 미국 소시지는 한국 것보다 짜기 때문에 짠맛을 빼준다.

물로 씻은 뒤 끓여준다.

 

 

 

2. 팬케이크 가루와 물, 계란으로 반죽을 만든다.

 

 

초찐득해야 두툼하게 반죽옷이 입혀진다.

 

3. 빵가루에 묻혀 기름에 튀겨준다.

 

 

 

에릭의 치킨무 레시피!

1. 반절 채운 물통에 설탕 듬뿍!

 

2. 월계수잎, 소금 조금

 

3. 식초, 레몬주스로 상큼함을 더한다.

 

4. 팔팔 끓인뒤 식혀준다.

5. 썰어논 무에 식초설탕 국물을 부어준다.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에릭 릭도그 치즈핫도그 만드는 레시피!

https://enjoyholic.tistory.com/4361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에릭 릭도그 핫도그 치즈도그 레시피 만드는 영상!

2019년5월23일 방영된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에서는 에릭의 릭도그 치즈도그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1. 통모차렐라 치즈 구입! 2. 치즈도그용으로 나눠 준다! 3. 소시지 대신 치즈를 막대에 끼워준..

enjoyholic.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