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만들기/각종드레싱&닭가슴살샐러드

오리엔탈드레싱 닭가슴살 샐러드!!

by 엔조이홀릭 2013. 7. 11.
반응형

 

 

 

나태해진 삶으로 인해서 살이 너무 찐 관계로..

 

굳게결심하고 닭가슴살 샐러드로 다이어를 하려고 하는데요!!

 

1일차로 먹게된 닭가슴살 샐러드는

 

 

오리엔탈소스를 곁들인 닭가슴살 샐러드 입니다!!

 

 

오리엔탈소스..

 

생각보다 참 괜찮군요!!

 

 

 

닭가슴살 샐러드 재료 2인분..혹은 1인분..

 

닭가슴살 150g, 양배추100g, 파프리카 빨간색 40g, 노란색40g, 당근80g, 방울토마토 80g

 

(저는 혼자 먹었는데..채소의 양이 생각보다 조금 많았습니다!!)

 

 

  

 

먼저 닭가슴살을 삶아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약 15분~20분정도 삶아주면 속안까지 다 익는군요!!

 

 

 

닭가슴살이 익어가는 동안에..

 

크로 찍어 먹기 좋게 방울토마토를 제외한 모든 재료들은 채를 썰어서 준비를 합니다.

 

 

컬러푸드를 맞춰 먹는게 좋다고 해서리..

 

양배추,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당근등등으로

3색은 맞춰봤습니다!!

 

양배추는 화이트, 당근과 노란 파프리카는 엘로우,

방울토마토와 빨간 파프리카는 레드군요!!

 

다음엔 다른 색도 조합을 해봐야겠군요!!

 

 

 

오리엔탈드레싱 재료

 

 

간장1,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1, 레몬즙1, 식초1, 무설탕올리고당1 (설탕1), 마늘1/2, 후추약간

 

 

(샐러드 양에 따라서 비율을 바꿔보세요!!

저는 채소양이 조금 많았지만..

그래도 맛이 괜찮더군요!!)

 

(어른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오리엔탈드레싱을 먹어보니..

 

 

간장을 넣지만 너무 짜지도 않고,

 

식초를 넣지만 너무 시큼하지도 않고,

 

설탕을 넣지만 너무 달지도 않는..

 

참 마음에 드는 드레싱입니다!!

 

 

(저는 설탕 대신 무설탕 올리고당을 넣었습니다!!)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지고..

 

채소들과 소스가 잘 어우러져서

 

더욱 좋은 맛을 내는 드레싱인 듯 합니다!!

 

 

(다만 다진마늘의 양에 따라서 입안에 마늘향이 좀 남는군요!!)

 

 

닭가슴살이 다 익으면 채선 채소들과 함께 접시에 담고

 

오리엔탈드레싱을 곁들여주면 끝이군요!!

 

참 간단한 방법입니다!!

 

 

닭가슴살 비린내를 따로 제거를 하지 않고 오리엔탈드레싱에 버무려 먹었는데요..

 

그냥 냄새를 맡으면 닭가슴살에서 약간 비린내가 났는데..

 

오리엔탈드레싱과 버무리니 비린내가 잘 안나는군요..

 

제가 무뎌서 그런걸지도요..

 

 

 

 

728x90

댓글